IPCR소개
(사)종교평화국제사업단 (IPCR)
종교평화국제사업단(IPCR)은 국제 종교간 협력을 도모하는 활동을 증진하기 우하여 2007년 11월에 태어난 사단법인 기구로서 정부과 민간 기금 후원으로 운영되는 단체입니다
 
종교평화국제사업단(IPCR)은 국제 종교간 협력을 도모하는 활동을 증진하기 위하여 2007년 11월에 태어난 사단법인 기구로서 정부와 민간 기금 후원으로 운영되는 단체입니다.

한국 내 종교간 대화를 이끌고 있는 한국종교인화회의(KCRP)와 함께 인종, 국가, 종교를 초월한 종교간 대화를 통해 평화와 협력을 이루어 조화롭고 지속가능한 세계 구현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종교평화국제사업단 (IPCR)은 현재 인류가 직면한 환경문제, 기후변화, 빈곤과 종교간 갈등해결을 위해 유엔을 비롯한 여러 국제기구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시아지역의 종교, 민족 간 분쟁 해결을 우선 과제로 삼아 다음세대의 주역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보다나은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평화교육, 다양한 문화체험, 언어교육 기회 등을 제공하고 인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2009년에는『워터탱크 건설지원』인도적 사업을 통해 방글라데시 주민들에게 신선한 물을 공급하였고, 2010년 현재는 교육을 통해 상호이해와 신뢰를 바탕으로 상호 공존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고자 필리핀 민다나오 다바오시에 평화교육을 위한 『종교ㆍ문화간 대화평화센터』, 베트남 호치민시에 언어, 컴퓨터, 문화교육을 위한『언어교육센터』, 스리랑카 와우니아지역에 『평화교육센터』설립을 추진하고 있습니다.